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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G_NX] 3일차 수업내용

스노우볼^^ 2012. 4. 4. 14:56

점생성자

커서위치, 교차점, 끝점, ...


블록 (사각박스)

원점과 모서리 길이

길이 폭 높이


구멍

(스케치에서 원 그려서 돌출-빼기 해도 된다.)

유형: 일반구멍

스레드 구멍 (암나사 나사선)

위치: 점지정(스케치) 

방향: 면에 수직, 벡터(X,Y,Z)

폼잉: 나사머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치수: (드릴각도 118도(DEG)-제도에서는 120도로 표기:118도로 그대로 사용)

부울: 항상 "빼기"..

  스레드 구멍 :: 옵션 : 시작 모따기-끝 모따기


쓰레드 (구멍을 그리고 난 후 나사선을 표시)

외경은 구멍보다 커야 된다.(나사선이 만들어지는 조건임:: 상식적으로 당연!!)

심볼 : 나사선을 표시할 곳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구멍보다 큰 외경값이 지정된다. 바로 확인 누르면 됨

상세 : 설정수치를 사용자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다.


모따기  (Chamfer)

대칭 = 양쪽값이 같게 모따기 (길이1개 + 각도는 45도 개념)

비대칭 = 서로 값이 다르게 모따기

옵셋 및 각도 = 길이와 각도로 모따기 (45도라면 대칭개념)


모서리 블랜드 (Fillet)

결합이 된 상태에서만 블랜드가 된다.

가변 반경 점 : 하나의 모서리 상에 점을 찍어서 서로 다르게 블랜드를 줄 수 있다.

코너 셋백 : 3모서리가 만나는 점에서 값을 3모서리마다 다르게 줄 수 있다.

코너에 못미쳐 정지 : 한 모서리의 일부분 영역만 블랜드 할 경우 사용

18일차 수업에 추가 옵션설명 있음 (참고 : http://weezzle.net/3014)



본체 캠

편심축

베어링

부시

커버

스퍼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