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패션/유행/멋

쿨해지고 싶다면 그와 향수를 바꿔보자

▶ 함께 써도 좋을 woman’s perfume
그가 좋아하는 향을 캐치하라
그가 평소에 쓰는 스킨이나 향수는 어떤 것? 그 향과 비슷한 계열을 고르거나 같은 브랜드 제품을 고르는 편이 실패 확률이 적다. 특히 애프터셰이브와 섞였을 때 향이 따로 놀지 않도록 주의.

플로럴 계열보다는 그린, 아쿠아 계열
예외가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자신의 몸에서 사탕이나 꽃 냄새가 나길 바라지 않는다. 그러니 플로럴 프루티 계열 말고 상쾌한 그린 프레시, 아쿠아 계열을 고를 것! 오히려 남자 향수 특유의 강한 느낌이 적어 즐겨 쓰는 남자가 많다.

옷 말고 몸에 뿌리기

여자의 경우와 반대. 남자들은 여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옷 수가 적고 향수를 뿌릴 일이 많지 않으므로 자칫 옷에 향이 오래 남는 것에 당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_ 휴고 퓨어퍼플 상큼한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프레시 스파클링 향취. 앰버와 화이트 스웨이드 향이 가미되어 섹시하게 마무리. 50ml 5만9천원.
2_ 에르메스 쟈르뎅 수르닐 촉촉하고 상쾌한 그린 프레시 계열이
온몸을 부드럽게 감싼다. 어떤 타입도 무난! 50ml 8만8천원.
3_ 랄프로렌 블루 재스민과 연꽃이 어우러진 프레시하면서도 청량한 향. 샤워를 끝낸 그에게 건네보면 어떨지. 40ml 5만9천원.
4_라코스떼 터치 오브 썬 상큼한 만다린의 경쾌하고 열정적인 향. 스포츠를 즐기는 커플이라면. 50ml 5만9천원.
5_ck 유포리아 블러썸 은은한 연꽃과 과일 향의 투명하고 맑은 향취. 따뜻하고 부드러운 잔향이 묘한 여운을 준다. 30ml 5만원대.
6_불가리 옴니아 크리스탈 수줍은 연꽃과 시원하고 상큼한 배, 투명한 합 향이 어우러진 맑은 향. 강한 향을 싫어한다면 추천. 25ml 5만2천원.
7_ 버버리 런던 포 우먼 로즈, 재스민, 샌들 우드 등이 어우러진 지적이고 따뜻한 향취. 학구파인 그에게. 50ml 7만원.
8_크리스찬 디올 디올어딕트 2 톡 터지는 과일처럼 상큼하고 시원한 향. 몸에 열이 많은 그를 리프레싱해줄 듯. 50ml 8만1천원.
9_ 셀린느 피버 포 우먼 풍부한 오리엔탈 우디 향으로 소프트한 남성 향수처럼 깊고 섹시한 향. 50ml 7만원.
10_돌체&가바나 라이트블루 갓 딴 과일의 싱싱한 향으로 시작해 상쾌한 바다 향으로 마무리. 이미 많은 남자들이 쓰고 있는 여자 향수. 50ml 7만5천원.
11_엠포리오 아르마니 시티글램 포 허 로즈 향이 살짝 가미된 시프레 향. 달콤한 스위티가이를 꿈꾸는 그에게. 30ml 4만8천원.

▶ 여자가 쓰면 좋을 man’s perfume
영 라인이나 스포티브 라인으로

10대 후반이나 20대 초중반의‘젊은남자’들을 타깃으로 한 아이템을 고를 것. 나이대가 높아질수록 베이스 노트인 우디향이 진해지는 것이 일반적. 뿌릴 땐 몰랐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아저씨 스킨 냄새가 끊임없이 배어나올지도! 스포티브 라인도 굿.

의상, 메이크업과의 매치를 생각하라
평소와 다름없는 캐주얼 스타일이거나 혹은 로맨틱한 핑크 메이크업에 남자 향수를 매치한다면? 뭔가 잘못 뿌렸다는 느낌만 들 것. 보이시나 매니시 룩을 연출할 때 곁들이면 멋지다.

외출 한 시간 전 옷 안쪽에 뿌릴 것
남자 향수는 톱 노트도 진하고 베이스 코트의 성분 자체가 강하기 때문에 잔향도 오래간다. 그러니 외출 직전 맨살에 뿌리기보다는, 한 시간 전에 스커트나 셔츠자락 안쪽에 가볍게 뿌려주는 편이 현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1_ 다비도프 쿨워터 게임 포 힘 컨셉트는 태양아래의 에너제틱한 비키니 주말! 기존의 향에서 무거움은 덜고 아쿠아 프레시향은 높였다. 50ml 가격미정.
2_제냐 옴므 시트러스, 스파이시, 우디 향이 적절히 배합된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향. 상쾌함에 베르가못 등의 에센셜한 향을 더해 따뜻하게 마무리. 50ml 4만원대.
3_불가리 뿌르 옴므 익스트림 다즐링 티에서 추출한 박하, 오렌지꽃, 생강 향 등이 어우러진 스파이시 우디 플로럴 계열. 산뜻한데 강단이 있는 향. 50ml 7만7천원.
4_베르사체 오 프레쉬 화이트 레몬, 스파클링 머스크 등이 어우러져 톡 쏘는 듯한 야생적인 상쾌함이 특징. 시원한 아쿠아 프레시 계열. 30ml 4만2천원.
5_ 구찌 뿌르옴므 스파이시, 화이트 페퍼 등이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따뜻한 향. 매니시한 정장에 매치하면 멋지다. 50ml 5만3천원.
6_욥 점프 상큼한 그레이트 프루츠와 시트러스, 여기에 달콤함과 머스크 향이 살짝 어우러져 패셔너블 스위트가이를 연상시킨다. 50ml 5만9천원.
7_베르사체 베이비 블루진 은은하면서도 산뜻한 오리엔탈 앰버리 계열. 여기에 은은한 아쿠아 향이 감돈다. 그의 헐렁한 흰 셔츠와 블루진에 매치해볼 것. 50ml 4만5천원.
8_ 다비도프 에코 맨 도시의 젊고 세련된 가이가 스타일 코드. 은근한 우디 향으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표현한다. 30ml 4만4천원.
9_ck one 오렌지, 레몬, 샌들우드, 재스민 등이 어우러진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신선한 향. 캐주얼한 유니섹스 향수로 그와 함께 뿌려도 굿. 100ml 6만4천원.


출처 : http://kdaq.empas.com/knote/view.html?num=1048038&d=0&l=&ps=kl&pq=
제주삼다수, 2L,... 오뚜기 진라면 매운... 상하목장 유기농 흰... 남양 프렌치카페 카... 고려인삼유통 홍삼 ... 종근당건강 오메가3... 요이치 카링 유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