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직장/성공/이력서&자소서

[스크랩] 코콤포터노벨리 합격자기소개서

'합격'자기소개서 샘플 - 코콤포터노벨리

 

■ 코콤포터노벨리 지원 - 임 0 0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의 한분야인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면서 무엇인가를 새롭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은 내가 생각해온 것, 내가 전달하고자 한 것, 내게 설득하고자 한 것들을 다른 사람 혹은 조직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그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한 커뮤니케이션은 항상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되어야 하는 분야 중 하나이다. 기존의 방식과 다른, 나만의 독특하고 크리에이티브적인 방식으로 타인과 조직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일에 나는 관심이 있고,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중이다.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을 흡수할 수 있는 그 무엇이 필요하다. 바로 형식적인 틀(tool)과 콘텐츠(contents)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이 툴과 콘텐츠를 다루는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겉으로 표현하는 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이용한 다양한 기술을 연마하고 있다. 한편으로 내용있는 콘텐츠를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분야를 실질적으로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광고, PR 등 여러 분야의 경험을 쌓고자 노력했다.

대흥기획에서의 인턴 경험을 통해 실질적으로 광고업무가 전반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어떤 단계에 의해 완성되는지를 경험하였고, 인터넷 콘텐츠 사업을 하는 벤처회사인 덱스미디어에서는 인턴이었지만 실무팀장으로 있음녀서 책임감 등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Creative Idea가 가장 중요시되는 광고공모전에서 입상('한국도로공사 제2회 광고공모전' 동상수상)함으로써 실질적으로 활용되는 크리에이티브는 어떤 것인지를 어느 정도 알 수 있었다. 또한 PR대행사인 코콤(KorCom)에서 PR의 한분야인 위기관리에 대해 실질적으로 경험했다.

이처럼 나는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분야인 광고, PR, 콘텐츠 구성 등을 두루 경험하면서 커뮤티케이션 전문가로서 자질을 갖춰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는 용의 꼬리보다는 뱀의 머리가 되겠다는 것이다. 거대한 조직의 한 일원으로 흡수되는 용의 꼬리보다는 작은 단위의조직이라 할지라도 내가 속한 조직에서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는 뱀의 머리로 활동하는 것이 내 체질이다.

조직은 다양한 특성을 지닌 이들로 구성되기 때문에 이러한 조직원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여 그들에게 적합한 업무를 맡기고 그들을 통제할 수 있는 것이 그 조직이 불협화음 없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여러 사람들 앞에 군림하는 리더가 아닌 그들의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리더로서 뱀의 머리가 되고 싶은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다. 특히 대학 졸업반 때는 그 고민의 강도가 더욱 심해진다. 나의 진로를 택할 때, 그 선택에 있어 내가 가장 중요시 하는 요소가 무엇인지에 따라 그 방향은 천차만별로 달라진다고 생각된다. 돈을 많이 받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다른 어떤 요소보다 그 조직에서 나의 일에 대한 보상으로 어느 정도 수준의 연봉을 주는지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될 것이고, '명예가 중요하다'라고 생각한다면 샐러리맨보다는 고시 공부에 매달려 그것을 얻으려 할 것이다.

 

 

코콤포터노벨리 사업본부 이사가 말하는 좋은 자기소개서

 

■ 관련 지식 경험 묻어 나와야

종합 PR컨설팅 업체인 코콤포터노벨리는 지난 95년 설립돼 현재 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언론홍보뿐만 아니라 위기관리, 이슈관리, 명성관리, PR조사 등 다양한 전략적 P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5명의 전문인력이 맥도날드, 씨티은행, 폭스바겐, 애플컴퓨터, EMC, 해태, 해찬들, 피죤 등 국내외 2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엔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를 설립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PR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를 정착시키고 ISO9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 최고품질의 PR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PR업체가 되기 위해 코콤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자질과 자세를 두루 갖춘 인재를 원합니다. 자질로서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와 PR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외국어에 능통해야하며, 특히 다양한 지식에 대한 식견이 필요합니다. 자시는 전문가다운 면모, 즉 노력하는 자세, 남을 배려하는 자세, 대인관계가 무난한 사람을 원합니다.

지원자인 임 0 0씨는 아주 우수하고 성격 또한 적극적인 인재라 생각합니다. 커뮤니케이션 학도답게 사회현상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식이 두드러지며 광고, PR, 컨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습득을 위한 노력 등은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특히 용꼬리보다는 뱀의 머리가 되어서라도 조직의 리더가 되고 싶다는 순진하리만치 뚜렷한 조직관은 나의 과거를 되짚어 보게 해 슬그머니 미소짓게합니다. 임군은 우리회사에서 모 타이어제조회사의 위기관리 조사 및 매뉴얼 제작 프로젝트에 인턴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런 경험들은 나중에 사회에서 중요한 경험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임군의 경우 PR대행사에 취업을 원한다면 PR공부가 좀더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사실 많은 PR회사들이 신입사원보다는 경력사원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기업체 홍보실이나 타 회사에서 업무경력을 쌓은 사람을 더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장 실무에 투입해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입일 경우도 PR을 전공한 석사출신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임군의 경우 경력을 먼저 쌓을 것이냐 아니면 공부를 좀더 할 것이냐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사실 PR대행사의 신입사원 취업문은 그리 넓지 못합니다.

다음은 어학에 관한 문제입니다. 현재 소개서로는 파악할 수 없으나 PR대행사의 경우 능통한 영어실력은 필수입니다. 많은 고객이 외국계회사라는 현실 때문입니다. 물론 토익성적만이 아니라 영어로 전화 통화나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실력은 돼야 합니다. 이를 기르기 위해 해외연수를 다녀오든지 해서라도 실력을 키워놓아야 합니다.

최근 PR대행사는 무척이나 다양한 업무영역으로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위기관리, 종업원관리, 명성관리, 이슈관리, 지역사회관리 공공문제관리 등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를 요구하는 경영환경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임군과 같은 인재가 많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PR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국내에도 PR이 하나의 사업으로 자리 잡아 우리나라가 세계로 나아가는데 초석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 정보는 누구나 자유롭게 복제, 배포,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출처 및 본 문구를 반드시 표시하여야 합니다.
출처: 대학과 미래 · 취업포털 사람인
제주삼다수, 2L,... 오뚜기 진라면 매운... 상하목장 유기농 흰... 남양 프렌치카페 카... 고려인삼유통 홍삼 ... 종근당건강 오메가3... 요이치 카링 유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