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패션/유행/멋

앞머리 관리하는 방법

앞머리 센스있게 관리하는 비법

 

지루해진 뱅 헤어 → 바깥쪽으로 말아준다
트렌디한 스타일이긴 하지만 뱅 헤어는 너무 일정한 형태라 쉽게 질릴 수 있다. 다른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가르마대로 앞머리를 양옆으로 나눈 뒤 고데로 숱을 조금씩 잡아 바깥쪽으로 밀듯이 말아준다. 모발 끝부분에 왁스를 조금씩 발라 옆으로 넘긴 뱅 헤어를 고정한다.

 

앞머리가 자랐다 → 셀프 커팅
눈썹을 웃도는 앞머리 길이를 유지하기 위해 매번 미용실에 가기엔 부담스럽다. 당분간 뱅 스타일을 유지할 생각이라면 미용 가위를 구입하는 편이 경제적이다. 혼자 앞머리를 자를 때는 샴푸 후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말리고 거울을 보며 원하는 길이만큼 자른다. 처음엔 수평을 맞추기 어려우므로 가는 빗을 대고 조금씩 자른다. 틴닝 가위로 머리끝을 두세 번 숱을 치면 자연스럽게 마무리된다.

 

전문가처럼 볼륨 있게 연출 → 위쪽에서 드라이
앞머리 중간 부분에 롤빗을 대고 둥글게 굴리듯 말아 드라이한다. 드라이어를 얼굴 정면으로 대면 앞머리가 붕 뜨면서 촌스러워지므로 위쪽으로 바람을 쐰다. 볼륨 있는 뱅 헤어가 됐다면 헤어 에센스나 세럼을 가볍게 발라 마무리한다. 머리숱이 많아 붕 떠 있는 느낌을 줄여주는 동시에 모발의 윤기가 살아나도록 연출해준다.

 

앞머리를 기르고 싶다 → 핀으로 고정해가며 기른다
뱅 스타일 앞머리를 기르고 싶다면 머리숱을 쳐 가볍게 정리한다. 처음에는 앞머리를 모아 머리 위쪽 사선으로 핀을 꽂고 더 길면 깨끗하게 올백 스타일로 올린다. 머리를 당기거나 손바닥으로 눌러 핀을 꽂으면 촌스러워 보이므로 자연스럽게 볼륨을 넣는다. 스프레이로 고정하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멋/패션/유행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어스타일로 보는 그녀들의 심리  (0) 2008.03.01
시계 브랜드 등급별 분류  (4) 2008.02.05
향수의 종류  (1) 2008.02.03
신발의 종류와 명칭  (0) 2008.02.03
구두 굽의 종류  (0) 2008.02.03
제주삼다수, 2L,... 오뚜기 진라면 매운... 상하목장 유기농 흰... 남양 프렌치카페 카... 고려인삼유통 홍삼 ... 종근당건강 오메가3... 요이치 카링 유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