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고장시 AS 방법 |
PC는 대기업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PC를 제외하고는 소비자가 직접 알아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가 제조사나 유통사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1년에서 최장 5년의 A/S 기간동안 유통사들의 A/S 센터가 이사를 가는 일도 있고, 유통사가 달라지는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A/S에 곤란을 겪는 사용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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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 A/S를 받기 위해서는? |
현재 시중에서 유통중인 CPU는 AMD사와 인텔사에서 제조한 CPU가 대표적입니다. 물론 그 외의 제조업체에서 생산하기는 하지만 사실상 거의 비중이 없는 만큼 자신이 어떤 CPU를 사용하는지 아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
펜티엄 III, 펜티엄 4, 셀러론은 인텔, 애슬론이나 듀론 등이라면 AMD입니다. CPU의 A/S는 제조사가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유통사에서 맡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유통사에서 판매하지 않은 제품은 다른 유통사에서 A/S를 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떤 유통사의 것인지를 알고 있다면 해당 유통사로 A/S를 접수해야 하고, 어느 곳인지 알지 못한다면 인터넷이나 유통사에 직접 전화를 걸어 시리얼 번호를 조회해야 합니다. 이것은 인텔이건 AMD건 다르지 않습니다. |
CPU의 유통사는 인텔이 세 개, AMD도 세 개가 있습니다. 정품을 구입했다면 이들 중 한 곳에서 유통하는 제품을 구입한 것이니, 이들 중 자신이 쓰는 CPU의 유통사가 어디인지 확인하고 A/S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혹은 택배로 A/S를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모든 정품 CPU의 무상 A/S 기간은 3년힙니다. |
A/S센터 소개 |
01. 제이씨현 A/S 센터 제이씨현은 인텔 CPU를 비롯해 기가바이트 제품군과 크리에이트 제품군을 유통합니다. 워낙 다양한 제품군을 다루는데다 판매량이 많다보니 A/S 물량도 다른 곳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02. 윈트로닉스 A/S 센터 윈트로닉스는 AMD CPU를 유통하는 유통사입니다. 다른 제품들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CPU는 A/S를 받기 전에 시리얼을 먼저 확인해야만 합니다. 윈트로닉스에서 유통하는 제품이라면 우선 전화통화를 해서 시리얼 번호부터 확인하도록 합니다. 03. 인텍앤컴퍼니 A/S 센터 인텍앤컴퍼니는 가장 인텔 CPU 유통사로 잘 알려져 있지만 히타치 하드디스크도 함께 유통합니다. 하지만 종전까지 맡고 있던 인텔 메인보드의 유통과 A/S 업무는 피시디렉트(PCDIRECT)에 완전 이전하여 이제는 인텔 CPU와 히타치 하드디스크의 유통과 A/S만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텔 메인보드의 A/S를 받고자 한다면 인텍앤컴퍼니가 아닌 피시디렉트에 의뢰해야 합니다. 04. 삼테크 A/S 센터 삼테크는 오랫동안 인텔 CPU를 공급해왔습니다. 하지만 인텔 CPU는 삼테크의 사업중 일부이고, 주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본사는 강남구 대치동에 있지만 용산지점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용산지점에서 A/S를 받으면 됩니다. 05. PC디렉트 A/S 센터 터미널상가 지하층에 자리잡은 PC 디렉트는 AMD CPU를 비롯헤 시게이트 하드디스크, 체인텍 메인보드 등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인텍앤컴퍼니의 인텔 메인보드 사업을 인수해 인텔 메인보드의 유통과 A/S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다만, PC 디렉트가 유통하는 체인텍 메인보드는 체인텍코리아에서 A/S를 맡고 있으니 체인텍 메인보드의 A/S가 필요하다면 체인텍 코리아를 찾아가야 합니다. |
▒ 자 료 출 처
삼보 TG (http://www.trige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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