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교육/도서/자격증,각종시험

ATC 시험 응시 방법

 

(주)eATC에서는 AutoCAD 1급 기술자격시험과 AutoCAD 2급 기술자격시험AutoCAD 공인강사 자격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AutoCAD 1급 기술자격시험 / AutoCAD 2급 기술자격시험 : On-line Test 실시 
  • AutoCAD 공인강사 자격 : 기존 방식 그대로 Off-line Test 실시
 시험종류
 
  정기시험 : 전국 지정 고사장에서 정기 적으로 실시하는 시험(매달 2회)
    AutoCAD 1,2급 기술자격시험 : 정기
 
 시험일정
 
  • 시험일정을 수시로 확인하시어 원하시는 일정을 체크하셨다가 응시료납부 및 시험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정은 당월을 포함한 이후 3개월간의 등록된 일정을 보여 줍니다. 
    (예 - 현재 3월경우, 3,4,5월로 실시하는 시험 일정)
  • 시험일정은 말그대로 수시로 등록이 되므로 자주 체크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응시료안내  
   
On-Line 접수
AutoCAD2급 - 50,000원
AutoCAD1급 - 60,000원
Off-Line 접수
AutoCAD공인강사 - 70,000원
 
 응시료납부방법
 
  • 현재 무통장 입금으로만 응시료 납부가 가능합니다.
  • 응시료 납부 전에 응시료 납부 정보를 먼저 등록한 다음 납부해야 될 응시료를 납부합니다.
  • 계좌번호 : 우리은행 : 1005-401-071235
    국민은행 : 349-25-0010-382
    예금주 : ㈜이에이티씨
  • 응시료납부 정보는 개인과 단체로 분류하여 등록합니다. 
    단체의 경우 대표입금자와 응시자명단을 제출해야 합니다.
  • 응시료납부 정보 등록 시 ‘현재접수 중인 시험’은 전국시험과 현재 등록된 시험일정에서 접수 기간에 속하는 시험일자만 리스트 되므로 원하시는 시험기간에 원하시는 시험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응시자의 응시종목을 선택 시 AutoCAD 1급은 2급을 취득한 정보가 확인이 된 분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응시료 납부시 주의사항
 
  • 무통장 입금시 입금자명 기입란에 입금자명을 정확히 기입해 주십시오.
  • 입금 확인은 입금예정일로 1일 이후에 확인하실 수 있고 확인은 (주)eATC 웹사이트에서 ‘응시자정보확인’에서 가능합니다. (예)입금예정일 : 3월4일 → 입금 확인 가능일 : 3월5일)
  • 입금자 정보와 입금예정일을 준수해 주셔야 입금처리가 빨리 됩니다.
  • AutoCAD 공인강사 자격은 오프라인으로 기존과 똑같이 접수와 응시료납부하셔야 합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주)eATC 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1588.0163 / 팩스 : 02.554.5852 / e-mail : webmaster@eatc.co.kr)
 



 접수방법
 
  • 먼저 접수한 시험일자와 응시자 성명,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한다.
  • 접수한 시험일자는 응시료납부 정보 등록 시 선택한 시험일자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 확인이 된 후 수험원서 접수 작성페이지가 뜨게 되면 본인이 응시할 시험종목과 시험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급의 경우 2급등록번호도 확인이 됩니다.
  • 시험장소는 본인이 시험을 보고자하는 고사장을 예약하는 것이므로 ‘지정고사장검색’으로 원하는 고사장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 모든 응시정보를 기재하여 제출하면 수험번호 발급을 받게 됩니다.
 
 시험접수 및 고사장 예약 시 주의사항
 
  • 시험접수는 개인접수만 가능하고 고사장예약도 함께 하게 됩니다.
  • 비밀번호는 후에 시험보기와 응시자정보확인 시 사용하게되므로 정확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E-mail은 추후 Autodesk 제품에 대한 지원시 필요하오니 반드시 명기하시기 바랍니다.
  • 주소는 자격시험에 합격 후 자격증 발급 시 자격증에 명기될 것이므로 정확히 기재바랍니다.
  • 수험원서를 잘못 기재하여 착오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시행기관이 책임지지 않으며,이로 인한 불이익 처분을 받지 않도록 정확히 모든 사항을 기재하기 바랍니다.
  • 접수된 수험원서,응시료 및 기타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아니하오니 이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험구성
 
  • 1급 : 실기시험 90분 / 필기시험 30분
  • 2급 : 실기시험 90분
 
 시험보는 방법
 
  • 필기/실기 중 해당 시험을 선택합니다.
  • 수험번호를 잊으셨다면 '응시자정보확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필기나 실기 모두 시험의 시작은 수험번호,비밀번호,인증코드를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수험번호확인'창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선택하여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필기시험의 경우,1급만 해당됨
    1. 총 25문제가 한문제씩 보여지며 우측 답안에 있는 번호를 클릭하면 원하는 문제로 바로 갈 수가
       있습니다. 
    2. 시험 중간중간 '시험중간저장'버튼을 클릭하여 답안을 저장하고 문제를 모두 풀셨다면
        '시험제출'을 클릭하여 최종 제출을 합니다. 
    3. 시험종료 후 필기 시험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날짜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실기시험의 경우,1/2급 모두 해당됨
    1. 필기와는 달리 작업형 문제가 먼저 다운로드된다. 
    2. 문제가 모두 다운로드 되면 먼저 응시조건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3. AutoCAD 소프트웨어를 실행시켜 문제 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4. 결과물을 모두 만들었다면 '본인 수험번호.dwg'로 저장합니다. 
    5. 저장한 파일은 문제화면의 상단에 있는 파일 찾아보기로 선택하고 '파일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답안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6.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 것을 확인하셨으면 최종적으로 '시험종료'를 클릭하여 시험을 마칩니다. 
    7. 실기를 마치게 되면 합격발표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험 합격여부 확인법
  • 시험 종료 시 확인하신 날짜 이후에 '응시자정보확인'부분에서 응시자 확인 후 시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합격을 하였을 경우, 자격증 신청 버튼이 존재할 것입니다.
  • 불합격을 하였을 경우, 불합격 사유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불합격을 하셨다면 다음 일정을 확인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어 꼭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시험시 주의사항
 
  • 필기, 실기 시험 모두 시험 도중 정전이나, 브라우저 상의 문제, 컴퓨터가 다운된경우, 시험시간이 종료되지 않았으니 바로 접속하신 후 "시험보기"에서 계속해서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 이경우를 대비하여 답안은 중간 저장기능을 사용하시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 시험은 1024*768 해상도에서 가장 최적화 되있습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주)eATC 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1588.0163 / 팩스 : 02.554.5852 / e-mail : webmaster@eatc.co.kr)



 자격증 발급 방법
 
  • 최종 합격하신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격증 발급 신청 시 합격자 수험번호를 기입하셔야 확인이 되어 신청이 됩니다.
  • 현재 무통장입금으로만 응시료 납부가 가능합니다.
  • 2인이상 단체로 자격증 신청시 단체용(자격증발급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계좌번호 : 우리은행 : 189-04-114535 / 예금주 : (주)이에이티씨
  • 자격증 발급비(20,000원)을 은행으로 송금해주세요.
  • 사진 보내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9-6번지 하남빌딩3층 (주)eATC
  • 사진 보낼때 메모해주셔야 할 사항 : 성명, 주민번호, 수험번호, 응시급수, 버전, 연락처
  • 사진 크기 : 증명사진 2.3*2.8 
    (크기에 맞게 오려서 보내주세요.사진의 크기가 다를 경우 자격증은 발급 되지 않습니다.)
  • 발급기간 : 합격자 발표일로 부터 3개월이내에 신청하셔야 하며,3개월이 경과한 후에 신청하신 분은 소정의 수수료(10,000원)가 추가됩니다.
 
 주의사항
  • 무통장 입금시 입금자명 기입란에 입금자명을 정확히 기입해 주시고 최대한 기입하시는 입금 예정일과 사진발송일을 준수해 주십시오. 날짜를 하루 이틀 지연한다고 해서 신청이 안되는 건 아니지만 (주)eATC 담당자들의 빠른 처리를 위하여 지켜 주셨으면 하는 것입니다.
  • 입금 확인은 입금예정일로 1일 이후에 확인하실 수 있고 확인은 (주)eATC 웹사이트에서 ‘응시자정보확인’에서 가능합니다. (예)입금예정일 : 3월4일 → 입금 확인 가능일 : 3월5일)
  • 입금자 정보와 입금예정일을 준수해 주셔야 입금처리가 빨리 됩니다.
  • AutoCAD 공인강사 자격은 오프라인으로 기존과 똑같이 접수와 응시료납부하셔야 합니다.
  • (주)eATC에서 사진 수령과 입금확인이 되어야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주)eATC 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1588.0163 / 팩스 : 02.554.5852 / e-mail : webmaster@eatc.co.kr)
제주삼다수, 2L,... 오뚜기 진라면 매운... 상하목장 유기농 흰... 남양 프렌치카페 카... 고려인삼유통 홍삼 ... 종근당건강 오메가3... 요이치 카링 유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