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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상식

자동차 휘발유에 대한 상식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건은 아무래도 연료비라 할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비싼 연료인 휘발유에 대해서 몇가지 좋은 상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연료는 떨어질때마다 눈에 보이는 곳에서 넣는다?  --> 한 종류의 휘발유로 쓰는게 좋습니다.

> 같은 휘발유라 할지라도 정유사마다 성능이 조금씩 다릅니다.

정유사 마다 자신들의 기술이 있기 때문에 휘발유에 첨가하는 약품의 종류도 다르고, 같은 첨가제라 할지라도 배합 비율이 다르기 때문이죠.

휘발유의 성질이 달라지게 되면 엔진내에 연소되는 시점역시 달라지기 때문에 한 종류의 휘발유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차량에게는 좋다고 합니다.

 

고급 휘발유는 훨씬 좋은 휘발유라서 더 좋다? --> 국산차에는 굳이 고급휘발유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 고급 휘발유는 일반 휘발유 보다 옥탄가가 높은 휘발류로써, 연소율이 높기 때문에 엔진 찌꺼기가 덜 남는 장점이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 휘발류보다 100원이상 비싼게 되는데요.

하지만 현대차 관계자와 한국석유관리 품질원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차량은 일반 휘발유에 최대성능을 발휘하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굳이 고급 휘발유를 사용할 필요는없다"

라고 합니다.

단. 수입차(외제차)의 경우에는 고급 휘발유에 맞도록 제작된것이 대부분 이기때문에 차량이 수입차(외제차)가 아니라면 굳이 고급 휘발유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지요.

 

엔진 세정제는 과연 필요한 것일까? --> 엔진내에 남게되는 찌꺼지 제거에 도움이되어 성능을 상승시킵니다.

휘발유의 경우 불완전 연소로 엔진 내부에 '카본 찌꺼기'가 생겨서 엔진 성능을 저하시키게 됩니다.

엔진세정제를 사용하게 되면 이런 카본 찌꺼기를 제거시키기 때문에 연비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이죠.

중형승용차로 실험했을때 흡기밸브 35%, 연소실 20% 가량이 세정이 되었고, 일산화탄소 배출량과 소음역시 줄여주는 효과를 내며 보통 5천키로에 한번씩 사용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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