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전자/생활가전/기타전자제품

가습기의 올바른 사용방법

[물을 자주 갈아주세요]
하루 중 일정한 시간에 물을 갈아주고 가습기 속에 물이 남아 있어도 하루가 지나면 무조건 버려야 합니다. 하루 지난 물에는 여러 균들이 자라서 물이 오염되는데, 마시는 물은 위나 장에서 세균들이 걸러지지만 마시는 공기에 균이 들어가면 폐로 곧바로 들어가기 때문에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 청소를 해주세요]
물통은 베이킹 소다나 연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하고 흐르는 물에 잘 씻어내어 비눗기를 말끔히 없애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소독약을 사용해도 좋지만 반드시 의사에게 상의하고 사용후에는 소독약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그리고 며칠에 한번은 끓는 물이 아니더라도 뜨거운 물에 10분 이상 담가 소독을 합니다.가습기의 분무통과 몸체도 매일 씻어야 합니다. 일단 물 때가 끼면 이것을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데 가습기를 살 때에는 반드시 청소하기 쉬운 제품을 선택하고 청소를 쉽게 하기 위해서 입구가 큰 물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끓였다 식힌 물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끓였다 식히면 어지간한 세균들은 죽게 됩니다. 중금속이나 이물질에 오염된 물을 초음파 가습기에 사용하면 그대로 폐로 들어갈 수 있기에 꼭 깨끗한 물을 끓여서 사용합니다.가열식 가습기도 마찬가지로 물을 완전히 끓여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순간적으로 가열하기 때문에 100% 완전 멸균은 되지 않습니다. 통속의 물이 가열되어 따뜻해져 세균이 더 잘 자랄 수 있기 때문에 물통의 청소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참숯이온정수필터를 사용하세요]
참숯이온정수필터를 사용하면 물속의 칼슘이나 마그네슘 성분에 의해 가습 분무시 정전기가 심한 가전제품,가구 등에 부착되는 백화현상(석회질)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특수 은첨가 양이온수지 채용으로 완벽한 항균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참숯채용으로 탈취 및 음이온/원적외선 발생 기능까지 있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환기를 잘 시켜야 합니다]
집안에 습기가 차면 곰팡이가 필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막기 위해서는 하루에도 여러번 환기를 시켜줍니다. 반 지하방이나 환기가 잘 안되는 방은 선풍기를 집 밖으로 향하게 틀어 주면 환기가 금방 되고 방도 잘 마릅니다.

[무조건 풀 가동은 금물]
겨울이라고 가습기를 하루종일 트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는 오히려 기관지를 악화 시킬 수 있고, 실내가 너무 습하면 곰팡이 등이 생길 수 있으며 불쾌지수가 오히려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제주삼다수, 2L,... 오뚜기 진라면 매운... 상하목장 유기농 흰... 남양 프렌치카페 카... 고려인삼유통 홍삼 ... 종근당건강 오메가3... 요이치 카링 유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