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3번 팁!!!
스튜디오 곡면 부분에서
(원을 곡면으로 잡을 때는 시작점을 옮길 수 없고 방향 전환만 가능하다. 그리고 점은 항상 X축을 기준으로 만들어 진다.
(굳이 원의 시작지점을 옮기고자 한다면 원을 ARC(호)로 만들고, Specify Origin Curve 옵션을 이용하여 그 호의 끝점을 시작점으로 잡아준다.)
윗 부분의 원부분을 4등분된 arc(호)로 만들고, Specify Origin Curve 옵션으로 시작점을 4군데 중 한군데로 지정하면 된다.
(연결된 곡선으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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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웹] (Swept) ::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스윕(Sweep)이라고도 함.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 : 단면1, 곡선1 :: 간단하게 만들때 이용:: 단면형태가 일정하게 가이드를 따라 연속된 단면 형태로 만들어짐)
*(곡선통과메시 : 단면곡선 여러개, 곡선 여러개, 교차곡선이 필요함 (교차곡선이 꼭 붙어있어야 됨::그물형태라 꼭 붙어 있어야 한다.) :: 가장 정밀하게 만들 수 있다.)
단면과 가이드곡선을 이용하여 단면이 가이드를 타고가는 형태로 만들 수 있다.
단면곡선 여러개, 가이드곡선 3개까지 가능 (★★★단면과 가이드 곡선이 꼭 붙어있지 않아도 된다.::곡선통과메시 보다 조건(제약)이 느슨함)
(점 선택은 안됨)
단면선택1 엔터, 단면선택2 엔터, 단면선택3 엔터, ... (출발점, 방향 주의)
가이드선택1 엔터, 가이드선택2 엔터, 가이드선택3 엔터 (출발점, 방향 주의)
=> 단면과 단면 사이를 연결하는 부분은 가이드 곡선의 모양으로 그 형태가 결정된다. (가이드를 따라 스윕과 다른이유)
=> 가이드를 너무 무리하게 만들면 충돌이 일어나서 안만들어 질 수 있다.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
곡선 평면을 만들고 옵셋을 주면 두께 있는 Solid개체를 만들 수 있다.
스웹 : 예제8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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