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 회전, 곡면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 : 울퉁불퉁 난해한 곡면을 만듬
(무게나 부피가 없는 면)
[명령어 조건]
1. Ruled :: 선2개를 이용해서 면을 만듬, 원2개로 원기둥을 만듬(solid객체가 됨), 점과원으로 원뿔을 만들 수 있다.
데이터평면을 여러개로 나열하고 스케치 한 후 한번에 두개씩 선택해서 곡면을 만든다.
가이드가 없이 (높이가 다른) 단면을 가지고 곡면을 만든다.
첫 단면 선택에서만 점과 선을 선택 가능하고, 두번째 단면은 선만 선택가능하다.
2. 곡선통과 (Through Curve)
Ruled는 2개의 선 연결이 가능하지만, 곡선통과는 여러개의 선 연결이 가능하다.
데이텀평면을 여러개 선택해서 연결된 곡선을 만들 수 있다.
(하나선택 휠(엔터)클릭, 또 하나선택 휠(엔터)클릭, ...)
점 선택이 가능하다.
아래에 필렛을 준 사각형(점8개) 위에는 원(점0개)
: 이렇게 점갯수가 맞지 않을때 원 부분에 부족한 점갯수를 인위적으로 채워준다.
필렛간 대각선을 그어서 필렛을 주고, 선을 참조로 두면 점이 생긴다.
=>★★★ 점 갯수가 맞지 않으면 인위적으로 점을 만들어 점 갯수를 동일하게 맞춰주는게 중요하다는 말임.
3. 곡선통과메시 (Through Curve Mesh)★★★(가장많이 이용) (스튜디오 곡면)
4. 스웹
5. N-변곡면 (버전에 따라 다름)
같은 형상을 만들지만, 만들어 놓고 비교하면 부드럽게? 각지게? 하는 등 조금씩 차이가 있다.
[곡면 만드는 조건]
점의 갯수가 (일치해야) 똑같아야 한다.
(화살표) 방향이 일치해야한다. (개체 선택위치가 같으면 화살표 방향은 같게 나옴)
=>조건이 맞지 않으면 곡면이 꼬이게 된다.
[선택할때 shift키 누르고 클릭하면, 선택해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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