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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시/교육/도서/UG:Unigraphics:NX

[UG_NX] 18일차 수업내용

블랜드의 추가 옵션
가변 반경 점 : 이미 설명함. (한개의 모서리에 여러 점을 지정해 구역별로 다른 블랜드 값을 지정해서 효과를 더해줄 수 있다.)
코너 셋백 : 이미 설명함.
코너에 못미쳐 정지 : 이미 설명함.
위 3가지는 3일차 수업내용 참고 : http://weezzle.net/2981
 
(★블랜드 추가 옵션설명★)
해상도 오버플로
1) 해상도 오버플로 허용
*□ 모서리에 롤 (부드러움 또는 샤프) :: 블랜드 값이 커서 블랜드 처리에 애러가 발생할 때 체크해제하면 블랜드가 된다. (단, 적용 후에 다른 블랜드를 할 때는 다시 체크를 해줘야 한다.)
(이 설명이 확실한지는 잘 모름;; 기억이 제대로 안남;;;;ㅋ)

2) 명시적 해상도 오버플로 (간격이 좁은 모서리들 간에 블랜드가 겹치게 될 경우에 사용하는 옵션임)
* 롤을 강제할 모서리 선택
(서로 겹치지 않고 한쪽의 블랜드는 남기고, 한쪽 블랜드는 잘라버리는 옵션)
이미 블랜드 처리한 모서리를 이 옵션에서 선택해주면 그 모서리의 블랜드는 유지가 되고, 현재 블랜드 처리를 하고자 하는 모서리의 블랜드는 잘리게 된다. 

* 롤을 금지할 모서리 선택
(서로 자연스럽게 겹치게 만듬)
그냥 하는 것과 이 옵션을 쓰는것과의 차이를 잘 모르겠음;;;; 

삽입 > 동기식 모델링
(항상 마무리 작업을 할 때... 더이상 편집이 없을 경우에만 사용)
스케치를 하지않고 모델을 조작. 히스토리를 남기지 않는다.?
작업중에 이 기능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면 이동 : 면 클릭. (벡터를 잡아당기면 모델이 늘어나거나 줄어든다.)
 각도를 줄 수도 있다.(피봇점 = 각도의중심점) :: 각도에 따라 늘리거나 줄인다.
면 당기기 : 잡아당기면 늘이기만 된다. 각도는 않됨
옵셋 영역 : 잡아당기면 늘이기 줄이기가 된다.
면 교체 : 면을 클릭하고, 새로운 면을 클릭하면 그 사이가 채워진다.
블랜드 크기조정 : 블랜드 값을 조정
면 크기 조정 : 블랜드 크기, 원통의 직경(크기) 조정 가능.
면 삭제 : 원통안에 빈공간을 삭제하면 속이 꽉 찬 원통이 만들어 진다.
면 복사 : 면을 하나 복사해냄 (옵셋기능?정도)
면 패턴 : 패턴(배열)처리를 할 수 있다.
접하게 만들기 : 솔리드 끼리 구속조건을 줄 수 있다.
동작면 : 움직이는 면?''변화를 줄 대상이 되는 면???? 고정면 : 기준면?
동일면(동일축)으로 만들기 (평행하게 만들기)
셸 바디
선형 치수

삽입 > 동기식 모델링 > 히스토리-프리모드를 체크하면, 비활성 기능도 이용가능하다. (셸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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