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기계/자동차

제네시스(GENESIS) 쿠페 출시 (사진:내외부모습,스펙,영상)

 제네시스(GENESIS) 쿠페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쿠페의 사진과 스펙입니다.


성능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4기통 DOHC 2리터 세타 TCI 엔진은 터보와 흡기와 배기에 CVVT 기술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은 일반유 212마력, 고급유 233마력에 최대 토크는 30kg.m이다.
무게는 1560kg. V6 DOHC 3.8리터 람다 엔진 또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다.
흡기에 CVVT 기술을 적용하고 가변 흡기 시스템도 마련했다.
타이밍 체인을 적용해 관리의 부담을 줄였다.
최고 출력은 306마력, 최대 토크는 36.4kg.m이다.
무게는 1610kg으로 2.0리터 보다 약 50kg 더 무겁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은 6.5초가 걸린다고 한다.
트랜스미션은 2.0 터보 모델의 경우 6단 수동과 5단 시프트로닉 자동이 얹힌다.
3.8 V6 모델 역시 6단 수동을 탑재하고 ZF제 시프트로닉 6단 자동도 선택 가능하다.
또한 차동 제한 디퍼렌셜 LSD를 선택할 수 있다.
고강성 스틸로 만들어진 제네시스 쿠페의 바디는 인피니티 G37 보다 가벼우면서 BMW E46 M3보다 무려 24%나 높은 강성을 자랑한다.
앞뒤 무게배분은 55:45다.


인테리어
제네시스 쿠페의 인테리어는 스포츠카의 기분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스크린에는 외기 온도와 오디오 정보가 나온다.
계기판 역시 시인성을 높이도록 디자인 되었다.
앞 버켓 시트는 재질에서 다양한 종류를 선택 할 수 있다.
검은색 직물부터 검은색 가죽, 갈색 가죽, 그리고 검은색 가죽 볼스터에 빨간색 직물 포인트가 들어간 시트도 있다.
열선시트와 스마트키도 갖추었다.


서스펜션
앞에는 맥퍼슨 스트럿 듀얼링크, 뒤에는 5-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특히 앞 서스펜션은 하나로 된 서브프레임을 통해 바디에 연결된다.
따라서 가벼우면서도 강한 강성을 갖게 되었다.
스테빌라이저는 앞 23mm, 뒤 18mm다.
최고급형에는 스포츠 서스펜션과 앞 스트럿바가 적용되어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자랑한다.
휠은 기본이 18인치고, 19인치도 선택이 가능하다.
19인치를 선택할 경우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포텐자 RE050A가 장착된다.
주행 보조장치인 ESC, TCS, 그리고 ABS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 장착된다.

제네시스는 현대에서 럭셔리카를 표방하고 개발된 차량입니다.
그런 제네시스의 바디를 기본으로 개발한 제네시스 쿠페에 관심이 집중되는 건 당연한겁니다.
제네시스의 라인업상의 위치가 중대형급에 속하는 차량인데 그런 세단 차량를 기본으로 만드는 쿠페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겠죠.

출시 예정 시기는 매우 유동적입니다.
올 중순때(6~9월)쯤 출시한다는 애기도 있고, 내년에 출시한다는 애기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업체들은 출시일을 미리 고시하는편이 아니라....
가장 유력한 것은 올 말정도인것 같습니다.

차량 가격 또한 현재 예고된 금액은 2,500 ~3,000원 사이입니다.
약 500만원정도의 차이를 두는 이유는 우리나라 차들의 경우 수출용과 내수용과의 옵션대별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확실한 가격은 출시가 임박해야만 알수 있습니다.


출처 : 차장사,오토조인스



[자동차] 제네시스 쿠페 초간지~





제네시스(GENESIS) 쿠페 내부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주삼다수, 2L,... 오뚜기 진라면 매운... 상하목장 유기농 흰... 남양 프렌치카페 카... 고려인삼유통 홍삼 ... 종근당건강 오메가3... 요이치 카링 유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