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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분실했을 때 대처방안

LG텔레콤은 휴대폰을 분실 또는 파손했을 때 전화 한 통으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엔젤서비스(LG텔

레콤폰에서 1004/유선 및 타사폰에서는 019-1004)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LG텔레콤의 엔젤서비스는 휴대폰 분실 고객에게는 7일간 무료로 임대폰을 제공해 휴대폰을

분실해도 중단없이 바로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했다. LG텔레콤의 임대폰 가격은 단말기종에 따라

다르며, 일별 계산방식으로 매월 통화요금과 함께 청구된다.


KTF는 휴대폰을 찾기 전까지 ‘굿타임땡큐폰서비스’를 통해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다.

고객 등급별로 1일 무상~300원의 임대료를 부담하며(우수고객 및 장기고객 무료, 골드 100원,

실버 200원, 일반 300원) 임대기간은 6개월이다.


‘굿타임방문서비스’를 이용하면 소정의 방문수수료(장기이용고객 및 고객등급 골드 이상 무상,

실버 및 일반고객 2200원)을 받고 직접 배달해준다. 임대폰은 가까운 KTF 멤버스플라자를 방문하는

것이 편리하며 분실이 많은 휴가철에는 미리 임대폰 대여가 가능한지 여부를 사전에 파악할

필요가 있다.


또 KTF는 현대해상과 제휴, ‘굿타임단말기 보험지원’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월 4000원의 보험료를 지불하면 분실 혹은 파손시 기존 휴대폰 출고가의 75% 금액(최대 33만7500

원)을 보상해준다. 휴대폰 분실이나 고장 등 사고발생시 고객센터에 분실신고 후 보험보상센터

(080-016-4972)로 연락하면 동일 혹은 유사기종의 휴대폰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의 임대폰은 고객센터(휴대폰 114)로 전화를 걸어 본인과 가까운 지점에서

임대폰 재고가 남아있는지 사전에 확인한 후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임대폰 임대료는 고객의 등급

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VIP, GOLD의 우량고객은 레인보우포인트가 1500점 차감되며, 일반 고객은 임대료 1만2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휴대폰 분실 관련 대표안내전화


SK텔레콤 1566-0011

KTF 1588-0010

LG텔레콤 1544-0010

서울지방경찰청 02-736-0112

경기지방경찰청 031-245-3900

지하철유실물센터(시청역) 02-753-2408

지하철유실물센터(충무로역) 02-2271-1170~1

공항유실물센터 032-742-3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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