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생성자
커서위치, 교차점, 끝점, ...
블록 (사각박스)
원점과 모서리 길이
길이 폭 높이
구멍
(스케치에서 원 그려서 돌출-빼기 해도 된다.)
유형: 일반구멍
스레드 구멍 (암나사 나사선)
위치: 점지정(스케치)
방향: 면에 수직, 벡터(X,Y,Z)
폼잉: 나사머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치수: (드릴각도 118도(DEG)-제도에서는 120도로 표기:118도로 그대로 사용)
부울: 항상 "빼기"..
스레드 구멍 :: 옵션 : 시작 모따기-끝 모따기
쓰레드 (구멍을 그리고 난 후 나사선을 표시)
외경은 구멍보다 커야 된다.(나사선이 만들어지는 조건임:: 상식적으로 당연!!)
심볼 : 나사선을 표시할 곳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구멍보다 큰 외경값이 지정된다. 바로 확인 누르면 됨
상세 : 설정수치를 사용자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다.
모따기 (Chamfer)
대칭 = 양쪽값이 같게 모따기 (길이1개 + 각도는 45도 개념)
비대칭 = 서로 값이 다르게 모따기
옵셋 및 각도 = 길이와 각도로 모따기 (45도라면 대칭개념)
모서리 블랜드 (Fillet)
결합이 된 상태에서만 블랜드가 된다.
가변 반경 점 : 하나의 모서리 상에 점을 찍어서 서로 다르게 블랜드를 줄 수 있다.
코너 셋백 : 3모서리가 만나는 점에서 값을 3모서리마다 다르게 줄 수 있다.
코너에 못미쳐 정지 : 한 모서리의 일부분 영역만 블랜드 할 경우 사용
18일차 수업에 추가 옵션설명 있음 (참고 : http://weezzle.net/3014)
본체 캠
편심축
베어링
부시
커버
스퍼기어
'입시/교육/도서 > UG:Unigraphics:NX' 카테고리의 다른 글
[UG_NX] 6, 7일차 수업내용 (0) | 2012.04.11 |
---|---|
[UG_NX] 5일차 수업내용 (0) | 2012.04.06 |
[UG_NX] 4일차 수업내용 (0) | 2012.04.05 |
[UG_NX] 2일차 수업내용 (0) | 2012.04.04 |
[UG_NX] 1일차 수업내용 (0) | 2012.04.02 |
![]() |
![]() |
![]() |
![]() |
![]() |
![]() |
![]() |